T-SHOT GOLF TOUR

T-SHOT
티-샷과함께하는 태국골프투어






여행 전 준비
여권만들기 짐 꾸리기 시내면세점 이용방법
여행 에티켓 여행 용어사전
여권의 개요
소지자의 국적 등 인적사항을 기재한 신분증명서로서 해외에서 귀하의 신원을 보증해 주고 여러가지 용도로 요긴하게 사용되므로
반드시 휴대 하셔야합니다
여권의 쓰임새
1. 환전할때 / 비자 신청과 발급 때 / 출국 수속과 항공기를 탈 때 / 현지 입국과 귀국 수속 때
2. 면세점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 국제운전면허증을 만들 때
3. 환전 및 여행자 수표를 만들 때 / 국제 청소년 여행 연맹카드를 만들 때
4. 여행자 수표의 도난이나 분실 때 / 재발급 신청 할 때
5. 출국 때 / 병역의무자가 병무신고를 할 때와 귀국신고할 때
6. 해위 여행 중 한국의로 부터 송금된 돈을 찾을 때
여권분실시 유의사항
1. 여권은 본인의 신분을 증명하는 신분증명서로서의 중요한 기능을 가지므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분실된 여권을 제3자가 습득하여 위.변조등 나쁜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본인에게 막대한 피해가 돌아갈 수 있으므로 보관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여권을 분실하였을 경우는 즉시 가까운 여권 발급기관(전국 233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에 여권 분실 사실을 신고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시 여권을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가까운 대사관 또는 총영사관에 여권 분실 신고를 하고 여행증명서나 단수여권을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3. 분실신고된 여권은 즉시 효력정지 처리되어 회수신고를 하지 않는 한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여권의 위변조 및 부정 사용 방지 등을
위해 분실신고시 재발급을 신청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합니다.
4. 분실 신고된 여권상에 있는 사증을 재사용코자 할 경우에는 사증발급 국가의 기관에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는 이를 인정하지 않으며 분실신고된 후 다시 찾은 여권에 사증이 있을 경우 동 여권을 첨부하여
신규로 사증을 신청하면 상대적으로 더 짧은 시간 내에 사증을 재발급하여 주고 있습니다.
시내 면세점 이용방법
1. 이용시기항공편이 확정된 후부터 출발 날까지 이용 가능 (출발 당일에는 출발시간에 따라 구입가능 여부 확인)
2. 지참물여권과 항공권(여권은 복사본도 가능 / 항공권은 없을 경우 정확한 출발시간과 편 명만 알고 있어도 됨)
3. 이용한도1인당 $2,000까지
4. 결제방법원화.달러.카드 등 가능(결제 후에 영수증은 차후에 인도 장에서 물품과 교환해야 하므로 필히 지참해야 함)
5. 물품찾는방법물품은 출국당일 공항 內 면세품 인도장에서 교환권과 바꾸면 됨(출발시간이 촉박하게 도착하면 물건을 못 찾을 수도 있으니
출 국 1~2시간 전에 도착해야 함)
6. 유의사항입국 시에는 물품 인수가 불가능하며 받지 못한 물품은 다음 출국 시 받아야 하니 이 점에 유의해야 함
짐 꾸리기 TIP
1. 여행가방 싸기
짐은 최대한 가볍게 싸야 즐겁고 알차게 여행할 수 있다. 짐의 무게는 10∼15㎏ 정도가 적당하고 여행 복장은 자신에게 익숙해서
편하고 현지 의 기후에 적 합한 것으로 준비한다. 여행 경비와 중요한 여행 서류들은 복대에 잘 간직한다. 항공기 탑승 시
개인 수화물은 20㎏이하로 제한된다.
2. 작은가방
큰 가방과 분리해서 휴대할 수 있는 작은 가방이 있으면 편리하다.
3. 여권 / 비자
해외여행의 필수품,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사진이 있는 앞면은 복사해서 여권과 다른 곳에 보관해 둔다.
4. 항공권
출국, 귀국날짜, 여정,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복사본을 보관해 둔다.
여행시 항상 휴대할 물품
1. 모자 / 선글라스
여름이나 열대 기후 여행시에는 필수품
2. 카메라와 필름
여행에 있어서 카메라는 필수품, 필름은 세계적으로 한국이 가장 저렴하므로, 한국에서 구입해가는 것이 좋다. 디지털 카메라도 좋다.
3. 필기도구/수첩
메모해 두고, 현지에서 얻은 유용한 정보를 메모할 수 있는 필기도구를 가져간다.
4. 현지돈
팁, 쇼핑, 선택관광, 기타 개인적인 경비 등에 필요한 돈
5. 신용카드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1장 정도 준비한다.
6. 여행자 수표
반드시 서명을 하고, 현금과의 비율은 8:2정도로 환전한다.
배낭에 휴대할 물품
1. 한국돈
공항간 이동 시 교통비, 공항세 지불 등에 필요한 돈
2. 여행자보험증
단체여행의 경우 준비하지 않아도 되며, 개별 여행인 경우에는 사고를 대비해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3. 국제학생증
해당자는 할인혜택도 있기 때문에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4. 전화카드
한국으로 전화 걸 일이 많은 분들은 구입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여행가방에 휴대하면 좋은 물품
1. 예비용 사진
여권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2~3장 정도 준비한다.
2. 소형계산기
환율계산이나 쇼핑, 예산 산출 등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3. 칫솔과 치약
해외에는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4. 수건과 비누
호텔에 숙박하는 경우에는 필요 없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여행용으로 간단하게 준비해 간다.
5. 수영복
열대기후나 수영장, 해변이 있는 여행 지에서는 필수품
6. 자외선 차단크림
여름이나 열대기후 여행 시에는 필수품
7. 편한 신발
여행에는 걷는 시간이 많으므로 편한 신발이나 운동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8. 비치샌들
열대기후나 해변이 있는 여행 지에서는 운동화보다 낫다.
9. 휴대용
우산 비가 올 경우나, 우기인 국가를 여행할 경우 휴대가 편리한 접이식 우산이 좋다.
10. 화장품
여행용이나 소 포장용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11. 빗/드라이어
호텔에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전압과 플러그를 확인하고 가져간다. 플러그는 호텔에서 대여해 주는 경우가 많다.
12. 면도기
호텔에 1회용이 비치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전압과 플러그를 꼭 확인한다.
13. 셔츠/바지
편한 것으로 여행기간에 맞게 준비하며, 되도록 적게 가져가는 것이 좋다.
14. 재킷/가디건
냉방 차, 비행기, 비올 때, 밤에는 기온 차가 생기므로 가벼운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15. 속옷
호텔 등에서 세탁을 할 수도 있으므로, 여행기간에 맞게 준비한다.
16. 생리용품
현지에서 구입하기가 쉽지 않고, 비싼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17. 비상 약
평소에 복용하는 약, 지사제, 소화제, 신경안정제, 진통제, 멀미 약, 감기약, 피로회복제, 1회용 밴드 등
18. 비닐봉투
빨래할 옷, 젖은 옷, 잡동사니를 넣기에 편리하다.
19. 물통
휴대용으로 준비하거나, 생수는 현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20. 침낭
장기 배낭여행자의 경우 야외에서 숙박할 경우 필요하다.
호텔 에티켓
1. 반드시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하며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미리 예약을 취소해야 함.
2. 객실 열쇠는 출입 시 반드시 소지해야 하며 외출 시는 프런트에 맡겨야 함
3. 욕실 사용시 샤워 커튼은 끝이 욕조 안으로 들어가도록 하여 물이 떨어지지 않게 하여야 함
4. TV의 일반채널인 경우에는 비용 부담이 없지만 비디오를 시청하였을 경우에는 별도로 요금을 지불하니 확인.
5. 국제전화를 사용하였을 경우 전화사용료도 별도로 계산 지불하여야 함.
6. 미니 바 및 냉장고 내에 있는 음료를 드셨을 경우에는 계산서에 직접 표시해 두었다가 체크 아웃 시 계산하면 됨.
7. 객실 노크나 청소 등 출입을 금지시키고자 할 때는 영어로 된 DD(Do not disturb) 표시를 밖에 걸어두어야 함
8. 서비스로 직원에게 주는 팁은 잔돈으로 미리 준비하였다가 테이블 위에 두고 나오는 것이 에티켓
9. 호텔에서 내의차림 등으로 복도를 다니지 않도록 하고, 큰소리로 이야기를 떠들거나, 투숙객으로서 품위를 상실한 행동은 금지
여행 용어
1. 출입국신고서 (Embarkation/ Disembarkation card)
표준절차에 의거하여 해외 여행자가 출입국시에 의무적으로 기입해서 제출해야 하는 양식이다.
국가에 따라서 신고서의 크기, 양식 등이 서로 다를 수 있으며 공항에서 탑승 수속 시나 도착 전 기내에서 받을 수 있다.
2. 복수/단수여권
3. 비자
주로 여권이나 비자를 만들 때 사용되는 것으로 복수는 정해진 기간 안에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것이고 단수는 그 기간 안에
단 한번만 사용하면 효력을 상실하는 것이다.
즉 1년짜리 단수여권은 발급일로부터 1년 안에 1번만 출국하면 무용지물이 되는 것.
그 나라(목적국)에서 입국해도 좋다는 증명서. 비자는 대부분의 경우 여권의 한 면에 만들어진다.
하지만 비자를 발급 받았다고 해서 100% 입국이 되는 것은 아니며 드물게 현지공항에서 입국이 거절될 수도 있다.
4. 유류할증료
유가가 상승하면서 도입한 제도이다.
5. TAX
항공세와 기타 세금을 통틀어 TAX라 하고 이 TAX는 항공권 구입시의 환율로 적용된다